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거칠고 보기 싫은 발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

   김재영 기자   2018-01-30 15:55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발뒤꿈치에 각질이 너무 두껍게 쌓이면 이것이 갈라지거나 까져서 고통을 받게 된다. 발뒤꿈치는 우리가 걸어다니면서 늘 바닥에 디디는 부분이지만 이곳을 제대로 관리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다보니 발뒤꿈치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손쉬운 가정 요법으로 발뒤꿈치 각질 제거법을 알아보자.

1. 식물성 오일을 이용한다. 야채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갈라진 발뒤꿈치를 부드럽게 만든다. 식물성 오일을 발뒤꿈치에 여러 겹 바른 후 씻어내고 발을 완전히 말린다. 그리고 자는 동안 양말을 신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발뒤꿈치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반복한다.

2. 사과 식초를 이용한다. 사과 식초를 물에 희석한 뒤 약 15분 정도 발을 담근다. 그리고 죽은 피부를 제거한다. 사과 식초는 약한 산성이기 때문에 건성인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

3. 꿀을 이용한다. 꿀과 물을 섞은 뒤 약 15분 동안 발을 담근다. 그러면 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이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꿀은 천연 소독제이자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된다. 또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

4. 잘 때는 늘 면 양말을 신는다. 발뒤꿈치에 바세린을 바른 뒤 면 양말을 신고 잠을 잔다. 그러면 자는 동안 발뒤꿈치에 보습이 되며 발의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다. 며칠 반복하면 발뒤꿈치가 부드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각질이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면 각질제거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따뜻한 물에 발뒤꿈치를 오래 담궈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자.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