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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 잡힌 몸매의 열쇠 ‘식욕억제방법’ 확인

   김재영 기자   2018-01-30 14:02
살을 빼기 위해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는 식이 80%, 운동 20%라는 말이 있다. 열심히 운동을 해도 먹는 음식과 양을 줄이기 않으면 살을 뺄 수 없기 때문이다. 살빼기는 운동보다 다이어트 식단을 잘 지키기 못해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을 달고 산다면, 식욕억제방법을 참고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보자.

 

가짜식욕을 극복하는 방법 ▲출처=픽사베이

 

가짜식욕과 배고픔을 구분해야 한다

힘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비롯해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가짜식욕’과 진짜 배고픔, 허기짐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가짜 식욕이란 공복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계속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가짜 식욕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와 호르몬, 당 부족, 생리 전 식욕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초콜릿이나 떡볶이와 같은 특정 음식이 떠오른다. 살 빠지는 약에 의존하는 것 보다는 가짜식욕을 잘 다스리는 것이 건강한 식욕억제방법이다.

 

식욕을 참기 위해 대체 식품을 찾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넘치는 식욕 참는 법은

살은 빼고 싶지만 넘치는 식욕과 식후 디저트에 대한 욕구로 식단 조절 자신이 없다면 억지로 식욕억제방법을 따라해 폭식증으로 이어지는 것 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대체식품을 먹으면서 허기를 참는 것이 좋다.

 

사과는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출처=픽사베이

 

달콤 아삭한 식욕억제음식 사과

사과는 달콤하고 아삭한 맛이 특징인 과일이다. 사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달달한 간식이 자꾸 생각난다면 사과로 식욕억제 효과를 기대해보자.

 

알싸한 맛이 식욕 억제하는 법으로 좋은 홍고추

홍고추는 매운 음식에 꼭 들어가는 재료로 스트레스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알싸한 맛이 식욕을 잠재워주고 에너지 소모를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식재료이다.

 

다이어트 한다면 마셔야 하는 녹차 ▲출처=픽사베이

 

쌉싸름한 맛으로 식욕을 없애주는 녹차

녹차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으로 식욕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차이다. 또한, 녹차를 마시면 지방 분해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식욕억제사진의 도움받기

식욕억제를 위해 컬러테라피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음식 사진을 파란색으로 변형시켜 식욕을 떨어뜨리는 것이다. ‘파란색’음식을 보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나 썩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든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파란색 음식사진을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저장하는 사람도 많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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