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침대 매트리스, 스팀 청소기로 깨끗하게 관리하는 법

   강규정 기자   2018-01-29 16:39
▲ 출처=픽사베이

지저분한 침대 매트리스를 스팀 청소기로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을 알아본다.

마릴린 브리그가 스티머어드바이저(Steameradvisor)에 쓴 기사에 따르면 “침대 매트리스를 스팀으로 청소하는 첫 번째 단계는 설명서를 잘 읽고 ‘뜨거운 수증기’를 가해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매트리스가 건조되려면 평균적으로 2-6시간까지 소요되므로, 청소 시간은 넉넉히 잡아야 한다.

스팀 청소를 하기로 결정하고 나면, 먼저 진공 청소기를 사용해 매트리스의 먼지와 때를 제거한다. 이때 호스 모양의 청소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매트리스를 침대에서 분리하여 양면을 골고루 스팀을 뿌린 후, 공기 중에 노출시켜 말린다.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면 불쾌한 냄새가 제거된다. 3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진공 청소기를 사용해 가루를 빨아들인다.

진공 청소가 끝나면, 매트리스를 바닥에 깔아 스팀을 가한다. 수건으로 습기를 닦아내면 매트리스가 건조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스팀 청소기를 고를 때는 와이드 형태의 청소 툴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간단한 얼룩은 천을 사용해 닦아도 되지만, 찌든 때는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매트리스에 스팀 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짧게 여러 번 반복하고 중간에 건조 단계를 거쳐야 한다.

매트리스 한쪽에 스팀을 가하고 뒤집은 다음 반대쪽에 전체 과정을 반복한다. 매트리스 가장자리와 측면에도 종종 얼룩이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스팀 청소기를 사용해 제거한다.

매트리스는 완전히 마를 때까지 두며, 때때로 번갈아 뒤집어 양 쪽 면 모두 말린다. 이후 건조된 것을 확인한 후에 사용하도록 한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