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돌아서면 배고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출처=셔터스톡

당신이 방금 아침 식사를 했다고 치자. 베이컨, 소시지, 달걀 및 토스트가 들어간 영국식 아침 식사다. 하지만 식사를 한 지 30분도 채 지나지 않아 당신은 허기를 느낀다. 건강 전문가들은 쉽게 허기를 느끼는 것이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일지 모른다고 조언했다.

영양학자인 캐리 데닛은 몇 가지 건강 문제가 지속적인 허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 당신이 먹는 식단 때문에 허기가 진다. 예를 들어 칼로리 제한 식이 요법을 하고 있다면 당신의 몸은 당신이 지금 기근을 겪고 있다고 착각한다. 그래서 체중을 지키기 위한 생물학적 매커니즘을 실시한다. 이것은 식욕 증진 및 대사율 저하 등으로 이어진다. 데닛에 따르면 당신의 몸무게가 줄어들수록 당신의 식욕은 증가한다. 만약 당신이 하루에 20~30칼로리를 더 소비하면 당신의 몸은 매일 100칼로리 정도의 식욕을 증가시킨다.

2. 단백질이 부족하다.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가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이 3가지 중 포만감을 주는 것이 바로 단백질이다. 그런데 단백질을 적당량 섭취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몸이 계속 허기를 느끼게 된다. 당신의 식단이 균형잡힌 영양소로 이뤄져 있는지 확인하라.

3. 수면이 부족하다. 당신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았다면 허기를 느낄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REM 수면이 부족할 경우 식욕이 증가하고 사람이 쉽게 허기를 느끼게 된다.

또 체내의 미생물군이 다양하지 않을 경우 사람은 쉽게 허기를 느낀다. 그리고 음식물을 너무 적은 빈도로 섭취할 경우, 실제로 허기가 진다는 느낌이 무엇인지 잘 모를 경우 금방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기 쉽다.

이유없이 허기가 느껴진다면 당신의 몸이 뭔가를 호소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앞서 언급한 내용을 고려해 보자.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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