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가입시기, 임신 사실 인지 후 빠른 가입 필요


▲출처=픽사베이

과거와 다르게 의술이 발달한 현재에는 태아사망이나 어린이사망과 같은 사고가 잦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물론 과거 빈번했던 사례와 다르게 현재에는 그 추세가 꺾여 있지만 내 아이가 언제 어디서 어떤 변고를 당할지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은 과거나 지금이 다르지 않다.

 

이 때문에 임신을 한 부모들은 태아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다만 현재 출시된 태아보험 상품 중에서는 태아보험만 독립한 경우는 없고 어린이보험에 태아보험 특약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입 전 다양한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많은 이들이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궁금해 하는데 태아보험은 일찍 가입할수록 좋다. 임신 중에는 각종 검사를 진행하기 되는데 이 과정에서 태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치료내역에 남을 경우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린이보험실손에 가입하여 태아보험을 특약으로 가입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을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 비교적 편리하다. 현재 어린이보험다이렉트 혹은 어린이보험만기환급형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케이스에 맞는 보험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 전문가는 “태아와 어린이는 잠시라도 한눈을 팔면 어떤 사고로 이어질지 모르므로 보험을 알 수 없는 미래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