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주식배우기 전 주식추천종목 확인 중요한 이유

   김재영 기자   2018-01-29 10:46
▲출처=픽사베이

지난 18일 한국은행 발표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는 연 1.50%로 지난해 말일에 0.25%p 인상한 금리를 동결했다고 밝혔다. 이미 오래 전부터 낮은 기준금리로 인해 은행 이자로는 더 이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이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인 동시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된 것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다가는 패가망신 할 확률이 높으므로 주식 시작하는 법에 대한 확실한 공부가 필요하다.

 

우선 주식시작하기 전 증권사를 먼저 선정해야 한다. 보통 주거래 은행계좌와 연동되어 있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수료나 고객센터 영업시간을 체크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와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단 주식 계좌가 개설되었다면 주식의 기본인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격언처럼 투자금을 분산하는 것이 좋다.

 

이때 주식배우기 단계에 있는 이들은 자신의 감만 믿고 아무 주식에나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주식추천종목을 참고하여 분산투자 해야만 손해확률을 낮출 수 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