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자동차보험 쉽게 낮출 수 있다? 다이렉트보험 인기

   김재영 기자   2018-01-29 10:45
▲출처=픽사베이

자영업자 김모씨(52세)는 최근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다이렉트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주변에서 다이렉트보험으로 변경한 뒤 차량보험료가 크게 낮아진 경우를 직접 확인했기 때문이다. 김씨는 설계사를 통한다는 것보다 다이렉트보험에 바로 가입하는 것에 구미가 당기지만 아직 결정은 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김씨의 사례와 같이 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고민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지불할 때마다 부담을 느끼는 자동차 보험을 줄이려 노력하는 이들은 다이렉트보험을 선호한다.

 

다이렉트 차량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설계사를 통해 보험가입을 했을 때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데 있다. 이 때문에 다이렉트보험 시장 역시 활발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실제로 보험개발원 조사에 따르면 다이렉트 차보험의 경우, 해당 보험상품 가입자가 증가추세에 있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은 기본 보장 외에도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 특약, 블랙박스 설치 특약, 무사고할인, 자녀 할인 등 다양한 특약과 할인 혜택이 있으므로 가입자의 자동차 사용 패턴과 상황에 맞는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을 선택한다면 숨어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따라서 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있거나 차량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운전자들이라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알아 두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 전문가들 역시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 유지비를 아낄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이렉트보험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