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갑자기 어지러울때 어지러움증·두통 원인은 이석증 증상이다? 이석증 원인·자가치료법 총정리
등록일 : 2019-10-18 15:01 | 최종 승인 : 2019-10-18 15:01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머리가 어지러워요'라며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다.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갑자기 어지러울 때 어지러움증 원인은 이석증 증상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 원인을 머리 문제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석증처럼 귀 문제인 경우가 더 많다. 이에 이석증 증상과 이석증 원인, 이석증 치료법인 이석증 자가치료를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이석증 증상, 이석증 원인

귀 이석증이란, 귓속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이석의 결합력이 약해지면서 떨어져 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떨어져 나온 이석은 고개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아 움직이는 과정에서 반고리관을 자극, 고개를 젖힐 때나 특정 방향으로 머리를 돌릴 때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난다. 또 두통 원인이 이석증 증상일 수도 있고, 유를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증상이 이석증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이석증 치료법

이석증 증상이 방치되면 이석증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생길 수 있다. 이에 이석증 전문병원을 방문해 이석증약과 이석증 수술로 이석증 치료하거나 이석증 자가치료법을 시행해야 한다.

이석증 증상인 두통 없애는 법은 이석증 병원 치료법인 이석치환술(탈락 이석 교정)을 시행한다. 이석증 치료 기간은 2주~3개월가량 소요된다. 이석증 자가치료는 귀 마사지 방법인 천고법을 추천한다. 이석증에 좋은 운동은 ▲손바닥 두꺼운 부분으로 양쪽 귀를 막는다 ▲중지를 머리뼈 뒤에 갖다 댄다 ▲검지를 중지 위 머리뼈를 오가며 튀겨 30회가량 진동을 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