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댄스 다이어트', 어떻게 그리고 왜?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무거운 바벨을 들어 올리거나 먼 거리를 달릴 필요는 없다. 영국 브라이튼대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춤은 한 시간에 300kcal를 소모한다. 조깅이나 수영과 비슷한 수준이다.

알다시피 춤을 추기 위해서는 몸을 다양한 방법으로 움직여야 한다. 예를 들어 뛰어오르거나 몸을 굽히거나 속도를 빠르게 혹은 느리게 해야 한다. 즉 춤을 추면 몸의 다양한 부분을 한꺼번에 움직일 수 있고, 심폐 기능이 좋아진다.

그중에서도 다이어트에 좋은 춤이 바로 재즈댄스다. 이미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그 이점을 깨닫고 재즈댄스를 즐기고 있다.

재즈댄스로 운동을 하기 전에 우선 올바른 움직임을 배워야 한다. 기본기를 확실히 배워야 부상을 피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재즈댄스학원에서 전문가의 레슨을 받아야 한다. 전문가에게 기본기를 배우면서 춤에 대한 것을 질문할 수 있고, 점점 더 어려운 동작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의 레슨을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도서관 등에서 재즈댄스와 관련된 자료를 찾아본다. 요즘은 굳이 재즈댄스학원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 자세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재즈댄스로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을 지키려면 정기적으로 춤을 춰야 한다. 앞서 설명했듯 춤을 추면 1시간에 3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또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춤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식이 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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