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사골국'

   이경한 기자   2018-01-25 16:37
▲ 출처=셔터스톡

우리가 자주 먹는 사골국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기사가 게재되면서 화제다.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과일과 야채를 먹는다. 과일과 야채에는 항 염증 성분들이 함유돼 있고, 체중 조절에도 유익하다. 과일이나 야채와 마찬가지로, 치킨수프도 항염증작용을 하는 음식이며,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사골국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체중 감량과 소화를 도우며, 항 염증 작용을 하는 무기질이 풍부하다"라고 알로나 트라빈은 '쉬 파인즈'에 기사를 썼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육류 섭취를 줄이는 경향이 있어서 이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꺼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닭고기 수프를 끓일 때, 고기와 뼈를 함께 끓이는 것과 뼈만 사용해서 수프를 끓이는 것은 전혀 다르다.

또한, 집에서 끓인 사골국은 식료품점에서 사는 사골국보다 나트륨 함량이 적기 때문에 건강에 더 좋다. 지역의 농산물 시장이나 전문점에서 이 사골국을 구입할 수 있지만, 안드레아 빈 요리영양 전문가는 집에서 직접 사골국을 끓이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고 말했다.

"사골국은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음식이다. 이 육수에 퀴노아나 흑미를 첨가할 수 있고, 고기나 야채도 함께 곁들일 수 있다"고 트라빈은 전했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