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게 친화적인 실내식물은?


▲ 출처=플리커

최근 실내 식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내 또는 실외 식물이든, 식물 종에 따라 돌봄 방식과 성장 조건을 다르게 고려해야 한다. 여기에는 필요한 햇빛과 물뿐만 아니라, 화분을 놓을 장소, 토양의 유형, 식물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해충 및 질병도 포함된다.

여기에 ‘반려동물’이 추가되면 문제가 좀 더 복잡해질 수 있다. 켈리 레일리는 가드닝전문지 배터홈앤가든(Better Homes & Gardens)의 기사를 통해 "반려동물에게 친숙한 실내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독성 식물은 실내에 활기를 더해줄뿐더러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반려동물에 친화적인 식물을 아래에 몇 가지 소개한다.

1. 아프리카제비꽃(African violet)

화려한 꽃을 피우는 이 관엽 식물은 보라색 띠 모양을 띠고 있다. 관리하기 쉬우며 빛이 많이 들지 않는 공간에서도 잘 자란다.

2. 틸란드시아(Tillandsia)

공중식물(Air plant) 중 하나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으며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한 식물이다.

3. 수박필레아(Watermelon Pilea)

독성이 없는 화초로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며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훌륭하다.

4. 크리스마스 선인장(Christmas cactus)

우연히 섭취했을 때 장에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지만 독성이 없고 반려동물 친화적으로 알려져 있다.

5. 고사릿과 식물

특히 보스턴 고사리와 공작고사리(Maidenhair fern)는 반려동물에 친화적인 식물로 분류된다.

6. 필레아 인볼루크라타(Pilea involucrata)

흔히 우정의 식물(Friendship plant)로 알려진 이 식물 또한 반려동물에게 안전하다. 단, 솜털 모양의 곱슬거리는 잎사귀는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7. 허브 계열 식물

바질, 세이지 및 타임과 같은 허브 식물은 반려동물에게 안전하며 요리에도 유용하다.

위의 식물은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에 안전한 편이지만, 항상 유심히 살펴야 한다. 많은 양의 식물을 섭취할 경우 해로운 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반려동물의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