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천연 세제로 커피 메이커 청소하기

   Jennylyn Gianan 기자   2018-01-24 16:13
▲출처=픽사베이

 

사라 리포프가 팝슈가(PopSugar) 쓴 기사에 따르면 ‘식초’는 커피 메이커를 닦기에 완벽한 재료다. 식초는 누적된 기름 성분과 커피 찌꺼기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식초는 물과 섞으면 환경 친화적인 세정제로도 변신한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 메이커는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이상 청소해야 커피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곰팡이와 효모가 성장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해당 연구는 커피메이커 열 개 중 한 개 이상은 대장균 박테리아로 오염되었다고도 전했다.

 

식초를 사용하여 커피 메이커를 청소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커피 메이커를 같은 양의 물과 일반 화이트 식초로 채운다.

2. ‘커피 내리기’로 설정해 내리다가, 절반쯤 진행되었을 때 기계를 끈다.

3. 남은 식초 물을 커피 메이커에 1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4. 다시 ‘커피 내리기’를 시작해 남은 식초 물이 모두 흘러나오게 한다.

5. 깨끗한 물로 3번 가량 커피메이커를 헹궈낸다.

 

하우투클린스터프(howtocleanstuff)에 게시된 기사에 의하면 ‘소금과 얼음’으로도 커피 메이커를 청소할 수 있다.

먼저 커피 메이커 바닥을 덮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소금을 붓는다. 그 후에 얼음 3-4 조각을 추가해 소금과 혼합되도록 잘 흔들어 섞는다. 얼음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속도를 높여 몇 분간 계속 섞는다. 마지막으로 커피 메이커에서 소금물을 모두 따라낸다. 아직 얼룩이 남아있다면 얼음과 소금 양을 늘려 위 과정을 반복한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