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가을 나들이] '슈돌' 벤틀리 고소공포증 인증한 예당호 출렁다리,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등 주말 가볼만한곳
등록일 : 2019-10-17 16:35 | 최종 승인 : 2019-10-17 16:35
정혜영
▲(사진출처=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건후와 쌍벽을 이루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귀여운 돌발행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슈돌 벤틀리는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를 찾았다. 아빠 샘 해밍턴과 형 윌리엄을 동행한 슈퍼맨이 돌아왔다 벤틀리는 출렁다리 위에서 아찔한 풍경에 대성통곡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10월 서울, 경기, 경남, 전남 등 핑크뮬리·억새축제와 더불어 각종 가을 꽃축제가 벌어지고 있다. 서울근교 단풍은 2019 단풍시기는 설악산 단풍을 시작으로 단풍명소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한라산 순으로 단풍절정시기가 예정됐다. 오는 주말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10월 국내여행지 추천 출렁다리 모음을 준비했다.

▲(사진출처=KBS '6시 내고향')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내비게이션 주소: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잘 모르는 사람에겐 '슈돌 출렁다리'로 이름 붙게 될 충청남도 예산 예당 저수지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지난 4월 개통됐다. 다리길이가 402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현수교로 예당호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사진 및 인증샷을 건질 수 있다.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권은 무료다. 예산 호수 출렁다리는 오전 9시부터 밤 22시까지 야간 운영을 하며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무다. 충남 드라이브 코스만큼 야경이 아름다운 예당호는 맛집이 많고 충남 예산 호두과자로 유명한 천안과 공주 인근에 위치해 가을 정경과 어우러지는 명소가 가득하다. 자가용이나 자동차 렌트카 대여로 충남 예산 가볼만한 곳을 함께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MBN '생생정보마당')

강원도여행,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내비게이션 주소: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강원도 원주시 위치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하절기에 해당하는 10월까지는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표시간이며, 11월 가을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동절기 운영시간인 오후 4시까지 매표가능하다. 매달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은 휴무다.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는 원주시민 1000원, 타지역주민 3000원이다. 원주 행구수변공원이 주변에 있어 강원도 레일바이크 체험이 가능할뿐 아니라 등산코스가 험하지 않아 트레킹화나 워킹화, 등산화 등을 준비해 가면 편안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정평 난 곳은 원주 뮤지엄산과 구룡사, 상원사 등 치악산에 있는 절과 구룡 폭포 등이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치른 평창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과 발왕산케이블카,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길 등이 있다. 강원도 원주와 고성, 정선은 인근에 위치해 정선 가볼만한 곳인 정선레일바이크와 짚와이어(짚라인), 정선오일장이 들어선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가벼운 트레킹코스로 제격이며 흩날리는 억새로 넘어보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2019 속초 국화전'이 열린다. 가을 국화향을 맡을 수 있으며 청초호 유원지 분사광장에서 내달 11월 8일까지 열린다.

▲(사진출처=파주시)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감악산 흔들다리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겸 출렁다리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주차장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입장료도 무료다. 출렁다리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다. 서울 구파발과 도봉구, 의정부에서는 자동차로 30분 길찾기 서비스가 가능하다. 접근성이 좋은 마장호수 출렁다리 인근은 낚시가 금지다. 호수 인근은 테마파크 및 둘레길, 캠핑장, 전망대 등이 있다.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길이는 220m다.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는 가을 나무와 나뭇잎이 떨어진 가을 낙엽을 밟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주차장에서부터 15~20분 정도 트레킹코스가 있다. 파주 산책이나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한다. 파주 출판단지 카페나 임진강 줄기, 자유로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곳이다. 경기도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서울 근교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역시 꽃축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고 있다. 순천만습지와 순천국가정원에서는 핑크뮬리 그라스는 물론 억새 명소로 유명하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시간과 요일은 토요일 17:00~23:00시, 일요일 16:00~21:00까지 열리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위치는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에서 진행한다. 오는 10월 27일까지다.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가을 축제, 전남·경남 불꽃축제 일정

국내 가을여행지로 경남 가을 나들이 장소인 '거제섬 축제'와 함께 지난 2019 여의도 한강 불꽃축제를 놓친 여행자를 위한 부산 광안리 불꽃축제를 소개한다. 2019 부산 불꽃축제 날짜는 오는 11월 2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벌어진다. 매년 가을 볼 수 있는 경남부산 가을축제다. 전남 가을 나들이는 여수로 떠나보자. 여수 10월 축제는 '2019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열릴 계획이다. 오는 10월 26일 불꽃놀이 장소는 이순신 광장이며 여수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7시부터다. 여수 불꽃축제 명당은 고소동 벽화마을 근처 전망대와 여수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여수 호텔 및 숙소 등이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주차는 해양공원주차장, 여수 스카이타워 등 주차장이 마련됐으나 대중교통 버스를 추천한다. 전남 10월 축제로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가 벌어졌다. 축제는 마무리됐으나 가을꽃 코스모스, 해바라기, 연꽃, 핑크뮬리그라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전북 정읍에서는 '제 14회 정읍 구절초 축제'가 열린다. 오는 20일까지 축제기간이며 구절초 인생샷 명당에서 촬영한 사진을 무료 인화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정읍 특산물 한우와 약초비빔밥, 구절초고추장과 발효주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