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바쁜 현대인들은 대부분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피로회복제만 복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렇다고 건강을 돌보지 않고 일을 이어간다면 과로로 인해 건강 문제가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된다.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헛개나무

건강식품인 헛개나무의 효능은 피로회복과 숙취회복, 기력회복이다. 간 기능 개선 및 대장 기능 개선에 좋다. 또 구역질을 멈추며 벌레 독에도 효과적이다. 헛개나무 열매를 구해 달여 먹어도 좋고, 시판되는 피로회복 영양제나 드링크로 섭취해도 좋다. 헛개나무에는 칼슘이 많아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홍삼

홍삼에는 사포닌과 다당체,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은 물론 기억력 향상, 간 기능 개선, 피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또 혈관 질환에도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음주를 많이 하고 피로가 쌓인 직장인에게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다.

구기자차와 쌍화차

구기자차에는 베타인과 루틴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 간의 독소를 정화시키기 때문에 간 기능을 회복하고 새로운 간세포의 생성을 돕는다.

쌍화차는 기와 혈을 보호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감기 예방, 입맛 증진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환절기 피로회복에 좋다.

▲출처=픽사베이

귤 등 비타민이 많은 과일

귤에는 비타민 C가 많아 감기 예방, 피로회복,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귤 외에도 유자, 레몬 등 시트러스계열 과일을 많이 섭취하도록 하자. 또 단감에는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 카로틴 및 비타민 C가 많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딸기에도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출처=픽사베이

브로콜리와 부추 등의 채소

브로콜리는 슈퍼 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하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레몬의 2배에 달한다. 베타카로틴, 셀레늄 등의 성분도 들어있어 몸의 면역력을 키우고 피부 저항력을 향상시키며 모발 건강에도 좋다.

부추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따라서 수족냉증에도 효과적이며 간 기능을 강화하고 항암 효과도 있다. 장 건강과 소화 기능도 향상시킨다. 엽록소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오이, 토마토, 마늘 등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