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건강해야 행복하다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건강한 장은 높은 에너지 수준과 강력한 면역 체계, 질병 퇴치 능력을 대변한다. 미생물학자 키란 크리쉬난은 "정신 건강과 웰빙, 행복의 80%는 장이 얼마나 건강한지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위 사실은 장 건강이 웰빙, 감정 및 궁극적으로 행복 수준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깨닫도록 돕는다.

장 문제와 관련된 증상은 수없이 많다. 그 중 하나가 ‘장누수증후군’으로 이는 순환계와 뇌에 독소를 축적시켜 기분 장애와 같은 질병을 초래한다. 

장누수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운동 시 방출되는 엔돌핀은 건강에 유익하다. 엔돌핀은 두뇌에 대한 보상으로 발생하며 몸에 좋은 느낌을 주는 화학 물질이다. 운동을 통해 생산되며 신체 시스템을 움직여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건강한 소화관을 갖기 위해서는 올바른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장과 내장에서 독소를 배출하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된다. 항상 같은 음식을 먹기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