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의 질병 두통, 두통이 심할 때 두통약 대신 두통에 좋은 음식은?


▲출처=픽사베이


살면서 한 번쯤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두통을 겪은 적이 있을 것이다. 두통은 수면부족, 운동 과다, 음주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그러나 평소와는 다르게 어지럼증과 편두통이 동반된다고 느낄 때는 혈관성 두통을 의심해볼 수 있다. 보통 두통은 머리를 지압하거나 복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두통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평소 단순하게 생각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원인을 살펴봐야 한다. 특히 잦은 두통을 겪고 있다면 평소 섭취한 음식이나 행동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만인의 질병 두통, 두통약을 먹지 않고도 치료할 수 있는 '두통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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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류량이 많아지게 하여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복용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심해져서 두통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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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민트

애플민트는 민트의 변이종으로 사과에서 나는듯한 향기가 난다. 애플민트는 두통에 좋은 멘톨이 주성분이다. 애플민트는 두통뿐만 아니라 감기, 위장병 등에 효과가 있다. 차를 끓여 먹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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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유명한데 바나나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 두통을 줄여준다. 칼륨과 더불어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는데 마그네슘은 특히 편두통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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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

시금치는 엽산과 비타민A,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두통의 원인으로 엽산부족이 있는데 시금치를 섭취하면 해결할 수 있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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