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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일상 속 쉽고 짧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김재영 기자   2018-01-19 16:04
바쁜 사람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바쁜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 취직 준비하기도 바쁜 학생들, 살림 하느라 자신을 돌 볼 겨를이 없는 주부들은 운동할 시간도 여유도 없다. 어느새 불어난 몸을 들여다보며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매 번 실패를 하고 만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학생 다이어트 ▲직장인 다이어트 ▲직장인 다이어트식단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굶지 마 다이어트 ▲2주 단기 다이어트 ▲2주 단기 다이어트식단 등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지만 어떤 것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인지 선택하기가 어렵다. 요요 없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를 극단적으로 제한하거나 굶어서는 안 된다. 여기서는 식사 제한에 약한 사람들이나 운동한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소개 한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 하는 방법 ▲출처=픽사베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5가지 방법

 

오버나이트 다이어트 – 미국에서 큰 붐이 일었던 다이어트 방법이다. 자고나면 살이 빠지는 것으로 알려진 이 방법은 상당히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1주일 중 하루만 골라 그날은 오로지 스무디만 먹으면 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딱 하루 만에 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고 주 1회만 하는 다이어트라서 몸에도 큰 무리가 없다. 이때 주의할 것은 주 1회라도 근육량이 떨어질 수 있으니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스무디를 만들 때는 가급적 설탕과 같은 첨가물은 피하고 사과, 토마토, 샐러리, 당근, 양배추, 케일 등을 직접 갈아서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렇게 하루 동안 스무디만 섭취하면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며, 신진대사가 좋아져 체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진다.

야채와 두부 다이어트 – 단기간 다이어트라 하면 식사를 제한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야채와 두부를 활용하면 부담 없이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야채만 먹게 되면 비타민, 미네랄 섭취는 풍부하게 할 수 있지만, 저 열량이라 기력이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이 야채에 두부를 추가하게 되면 보다 다양한 요리와 포만감도 쉽게 느껴져 효과가 더 높아진다. 이렇게 구성된 식단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제거, 배변 촉진 효과가 있으며 피부도 개선된다. 두부는 저칼로리에 단백질이 풍부하여 영양 밸런스 면에서도 좋다. 이 야채와 두부 다이어트를 1개월 정도 하게 되면 눈에 띄는 체중 변화가 나타난다.

다이어트는 식이 조절이 필수이다 ▲출처=픽사베이

요쿠르트 다이어트 – 한 때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요구르트 다이어트는 유산균이 다량 함유돼 있어 배변이 좋아진다. 아침에 요구르트를 먹는 것 보다는 밤에 먹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 면에서 더 낫다고 알려져 있다. 저녁 식사를 한 후에 디저트 느낌으로 매일 밤 요구르트 먹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간이 밤 10시 부터기 때문이다. 이 때 유산균이 장내 환경을 정돈하게 되며 이것은 지방 연소를 돕게된다.

물과 껌 다이어트 – 물과 껌은 생소해 보이지만 다이어트의 필수 아이템이다. 물은 모든 다이어트에서 강조되며 하루 최소 2리터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만약 운동량이 많다면 더 자주 마시는 것을 권한다. 물은 인체 대부분을 구성하며 수분이 부족해지면 신진대사가 둔해진다. 신체가 수분을 흡수함으로써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며 배변이 좋아진다. 껌은 군것질이 하고 싶거나 식사 시간 전에 공복감이 느껴질 때 씹으면 좋다. 이 껌 씹기는 공복감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껌 씹기와 물마시기를 다이어트 시 적절하게 활용하면 훨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된다.

규칙적인 운동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출처=픽사베이

운동 다이어트 – 파워 워킹과 같은 워킹 다이어트처럼 신진대사 및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신진대사가 높아지면 배변, 노폐물 배출 등이 좋아지게 되고 지방 연소도 도와주게 된다. 이 다이어트는 특히, 식사 제한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활용하기에 좋다. 또한, 운동은 체중 감량 외에도 건강 면에서도 좋으며 체형을 더욱 아름답게 가꿔줄 수 있다. 집에서 복근, 스쿼트, 조깅, 요가, 다이어트 스트레칭 등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전문 트레이너와 다양한 기구를 활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매일 운동 하는 것이 어렵다면 적어도 주 5일은 땀이 나고 심장이 뛰는 운동을 할 것을 권한다.

다이어트 성공 이후 관리가 중요하다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 후 요요 현상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휴가철이 다가 오면 사람들은 짧은 시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고 휴가가 끝난 후 다이어트 전 보다 더 많은 살이 쪘다고 하소연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된다. 이러한 요요 현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굶거나 과도한 운동, 원 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선택해서는 안 된다. 몸에 맞게 칼로리를 제한하고 무리하지 않는 운동을 병행하며 영양 균형이 잘 이뤄진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도 적절한 식이 조절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여야 다시 살이 찌지 않게 된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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