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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폐물 쌓인 몸, ‘클렌즈주스’로 몸속부터 씻어낼 수 있어

   김재영 기자   2018-01-19 12:15
독소 배출이 건강관리의 관건이다 ▲출처=셔터스톡

환경오염과 각종 화학성분에 노출된 현대인들은 사소한 질병부터 암과 같은 큰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제를 챙겨먹거나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지만 근본적인 건강 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한 대체 요법으로 ‘디톡스’가 많은 사람에게 주목받고 있다. 디톡스 효과를 위해 클렌즈주스 혹은 해독주스를 규칙적으로 마시는 사람이 많아졌다.

클렌즈 주스로 간단하게 하는 노폐물 배출 ▲출처=셔터스톡

◆클렌즈 주스의 효과

클렌즈 주스는 말 그대로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를 청소한다는 의미가 있다. 디톡스 주스 또는 해독주스로도 알려졌다. 클렌즈 주스는 바쁜 생활 중 섭취하기 어려운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등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독소제거음료 디톡스 주스는 다이어트, 피부, 변비,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다양한 장점이 있다.

과일과 채소로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클렌즈 주스 레시피

 

기본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클렌즈주스는 장을 자극시켜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준다. 기본 해독주스 만들기 재료는 ▲토마토 1개 ▲사과 1개 ▲바나나 1개 ▲양배추 반통 ▲브로콜리 3/1 분량을 준비한다. 사과와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끓는 물에 10분 정도 익히고 물기를 빼낸 후 바나나와 사과와 함께 갈아주면 클렌즈주스가 완성된다. 성인 1명이 3~4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지독한 변비와 간해독주스로 유명하다.

다양한 컬러푸드로 만드는 주스 ▲출처=픽사베이

컬러푸드를 활용한 클렌즈주스 레시피

우리가 평소 먹는 식재료들은 고유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 특히 레드 푸드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당근 ▲적양배추 ▲사과 ▲비트를 믹서기에서 갈리기 쉽게 자른 후 약간의 물을 넣고 갈아주면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해독주스 레시피가 완성된다. 레드 주스가 너무 쓰다면 파인애플이나 키위를 추가해 약간의 단맛을 줄 수 있다.

제철 과일로 신선한 주스 만들기 ▲출처=픽사베이

고혈압예방과 피부건강 챙기는 클렌즈 주스 레시피

겨울이면 항상 먹는 귤로도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다. ▲귤 ▲꿀 ▲배 혹은 사과를 갈아주면 적당한 단맛과 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주스를 맛볼 수 있다. 귤은 오렌지로 대체할 수 있으며 혈관 건강, 여드름 해독주스로도 알려질 정도로 피부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다.

 

해독주스 만들기는 마시기 직전 바로 만들어 먹거나 미리 만들어 먹는 등 생활 패턴에 맞추는 것이 좋다. 저녁을 밥 대신 두부, 닭가슴살을 추가한 클렌즈 주스로 대신하면 체중 감량에 좋으며 취향과 고민되는 건강 문제에 따라 주스 레시피에 변화를 주면서 입맛에 맞는 디톡스를 실천해보자.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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