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잔에 남은 커피 얼룩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출처=셔터스톡

가정용 청소기 전문업체 샤크 클린(Shark Clean)은 웹사이트 기사를 통해 레몬즙, 소금,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커피 얼룩을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레몬의 산 성분은 세척 후에 좋은 잔향을 남기면서 심한 얼룩과 기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먼저 신선한 레몬을 절반으로 나누고 컵의 얼룩 부분에 레몬즙을 짜낸 후 문지른다. 15분이 지난 후 극세사 천에 물을 묻혀 얼룩이 묻은 부위를 문지른다. 얼룩을 제거한 후에는 차가운 물로 헹궈낸다.

아직 얼룩이 남아있는 경우, 레몬즙에 소금을 약간 더해 위 과정을 반복할 수 있다.

소금으로 커피 얼룩을 없애기 위해서 우선 미지근한 물로 컵 안을 채운다. 컵 전체에 소금을 골고루 뿌리되 특히 얼룩이 진 부분은 소금으로 완전히 덮어야 한다. 극세사 천을 물에 적셔 얼룩이 진 부위를 소금과 함께 원형으로 문질러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얼룩이 사라지면 찬물로 컵을 헹궈낸다.

레몬즙과 소금 외에 식초 또한 산 성분이 강해 커피 얼룩을 닦아낼 수 있다. 하지만 레몬즙과 달리 식초를 사용할 때는 전자레인지가 필요하다.

먼저 식초 한 컵을 전자레인지로 60초간 가열한다. 고무장갑을 착용한 뒤 뜨겁게 데워진 식초를 커피 잔에 붓고 3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3시간 후 커피잔의 식초를 쏟아내고 깨끗한 흐르는 물을 사용해 헹궈낸다.

베이킹 소다도 커피 얼룩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를 커피 얼룩 위에 뿌리고 약간의 물을 더해 걸쭉한 페이스트 상태로 만든다. 베이킹 소다 페이스트를 얼룩 부위에 붙이고 30분간 그대로 둔다. 이후 극세사 천으로 문질러 커피 얼룩을 제거한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