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자동차보험, 운전자 상황에 맞게 꼼꼼히…어떤 것부터 살펴야 할까?

   이용준 기자   2018-01-15 15:16
▲출처=픽사베이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연령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 만 나이를 기준으로 가장 어린 운전자의 연령에 맞게 가입해야 하며, 연령 한정특약은 보험사에 따라 다르므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차를 구입한 기쁨을 만끽하기 전에, '필수' 관문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제대로 살펴보자.

운전자는 누구로 설정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은 1인 한정, 지정 1인 한정, 부부한정, 1인+지정 1인, 가족한정 등 다양하다. 불필요한 운전자 범위 확대를 하지 않는다면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평소에는 1인만 운전하다가 특별한 날 부부가 같이 운전을 할 경우에는 특정 기간만 부부한정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남자라면 군대에서 운전한 경력이나, 회사에 운전직으로 근무한 것들도 경력으로 인정받아 할인이 가능하다(외국도 가능).

보험료 저렴한 자동차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동차보험료는 차량 부품 가격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이 된다는 사실. 보험료가 저렴한 등급의 차종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최소 3개 보험사의 가격 비교는 필수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