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자기 전에 출출한 당신을 위한‘야식의 유혹’…본격 야식추천 메뉴는?

   김재영 기자   2018-01-12 17:07
▲출처=픽사베이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야식 전성기다. 한 포털사이트가 직장인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6명은 퇴근 후 '야식의 유혹'을 받는다고 답했다. TV 프로그램에서는 연일 '먹방'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편의점에서는 본격적으로 ‘편의점 야식 추천 제품’을 출시하면서 대한민국 저녁 배달음식인 야식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직장인 장인 63.4%가 TV 속 음식 장면을 보고 야식의 유혹을 느낀다고 대답한 통계에서 야식 전성기가 도래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자기 전 계속 고민을 하다가 시켜먹기로 결정한 '야식메뉴'를 보고 선택의 갈림길에 놓인 당신. 선택이 어려워 고민중인 당신을 위한 야식메뉴를 소개한다.

 

▲출처=픽사베이

◆닭발

 

야식의 기본은 단연 매운 음식이다. 불황이 지속되고 2030 세대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면서 혀에 불이 날 정도의 매운맛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닭발은 긴 밤 맥주 한잔이 생각날 때 딱 먹기 좋은 메뉴이다. 닭발은 배가 많이 부르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에서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매운 닭발에 계란찜, 주먹밥을 함께 먹는다면 완벽한 궁합.

 

▲출처=픽사베이

◆족발

 

족발은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족발은 특유의 쫄깃쫄깃함으로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먹을 줄 아는 자는 여기에 매콤한 막국수를 함께 먹으면 족발을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햄버거

 

과거 햄버거는 매장 오픈 시간에 맞춰야만 먹을 수 있었지만, 최근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들이 배달앱을 이용하면서 저녁에도 간편하게 배달을 시킬 수 있게 됐다. 이에 햄버거를 저녁 배달메뉴로 즐기는 사람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고기 패티에 양상추, 토마토, 베이컨 등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감자튀김까지 곁들일 수 있는 햄버거야 말로 '가성비' 최고의 조합 아닐까?

 

▲출처=픽사베이

◆떡볶이

 

한국인들의 소울푸드인 '떡볶이'는 쫄깃쫄깃한 떡과 매콤한 고추장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야식메뉴이다. 최근에는 기본 떡볶이 맛에서 탈피해 다양한 퓨전 떡볶이들이 등장하고 있기도 하다.

 

▲출처=픽사베이

◆치킨

누가 뭐라 해도 야식 메뉴의 선두주자는 치킨이다. 최근 치킨은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간장치킨에서 마늘치킨은 기본이다. 치토스 맛, 카레 맛 등 다양한 형태로 변신하고 있다. 치킨의 변신은 무죄! 바로 이럴 때 쓰는 말이 아닐까? 배달음식의 고유명사처럼 자리 잡은 치킨은 냄새만 맡아도 군침이 돌며 야들야들한 살은 그 자리에서 한 마리를 뚝딱 해치우게 된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