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쓸데없는 내장지방 제거 탁월! '새싹보리'분말 효능·부작용 새싹보리 다이어트 하루 섭취량은?
등록일 : 2019-10-14 16:27 | 최종 승인 : 2019-10-14 16:2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새싹보리는 보리 어린싹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보리색깔은 녹색으로 새싹보리 맛은 지방간과 내장지방 제거 등 몸에 불필요한 묵힌 지방 빼는 법으로 입소문을 타며 새싹보리분말 판매가 증가추세다. 새싹보리는 보리씨앗이 싹을 틔워 약 10cm가량 자라난 어린 보리새싹, 보리순을 말한다. 새싹보리분말은 가루나 파우더로 만들어 간편하게 물에 타서 혹은 음료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다. 새싹보리키우는법이 어렵지 않아 가정에서 새싹보리키우기로 보리싹을 뜯어 쌈채소처럼 밥반찬으로 곁들이거나 샐러드만들기로 먹는 방법도 있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은 뭘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새싹보리추출물은 몸에 필요없는 지방을 체외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압착해 배변활동을 늘리는 기능이 있어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고도비만뿐 아니라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마른 비만 탈출법으로도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뱃살 빼는법과 더불어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다. 지방에 필요 이상 쌓인 지방 수치를 떨어뜨리고 고지혈증이나 심혈관질환인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종 예방에 좋다. 최근 A형간염 증상과 더불어 지방간 등 간수치가 높다면 새싹보리분말 효능으로 사포나린이 간기능을 개선하고 해독능력을 키워준다. 새싹보리 클로로필 성분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역류성식도염, 위염을 비롯해 지루성피부염, 입안 염증 등 각종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디톡스 효과로 몸의 붓기 빼는 법으로 좋고 새싹보리분말 폴리코사놀은 혈당지수를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해 성인병과 대사증후군 등 각종 병을 예방한다. 이외에도 빈혈에 도움을 주며 새싹보리 영양성분인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성분으로 가을 환절기 감기 초기증상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부작용은 과다섭취나 과다복용 시 발생할 수 있다. 새싹보리 성질은 차갑다. 체질이나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발진, 발열 등 부작용이 생긴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은 녹차, 중국 보이차 효능처럼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소량 카페인 함유로 새싹보리 파는곳에서 구매 시 새싹보리분말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중인 임산부, 임신 초기증상, 수유중인 모유수유부는 새싹보리와 새싹보리분말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 있으니 적정량 복용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분말은 파우더인 경우 하루 약 10g을 티스푼으로 사용해 먹는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을 이용해 새싹보리해독주스만드는법도 인기다. 바나나 등 원하는 과일과 함께 새싹보리가루를 넣고 믹서기나 블렌더에 갈아 간단 생과일주스를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휴대와 복용을 간편하게 만든 새싹보리알약 캡슐이나 새싹보리환, 새싹보리즙 등으로 다양한 타입이 출시됐다. 새싹보리 칼로리는 낮은편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뜨거운 물에 섭취하면 영양성분이 소실될 우려가 있으므로 미지근하거나 찬물에 먹는다. 새싹보리 맛은 녹차 떫은맛과 비슷하며 새싹보리분말 보관법은 밀봉해 냉동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