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올해는 갸름해지자! '얼굴 작아지는 법' 3가지

   강규정 기자   2018-01-08 15:44
▲출처=셔터스톡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다' , '외모도 실력이다'라는 말이 너무나도 당연하게 들리는 오늘날. 얼굴은 가장 먼저 상대방에게 평가받고 기억되는 부위로, 얼굴에 자신이 없다면 이는 곧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얼굴의 크기는 전체적인 몸 비율과도 관련이 있어 신경 쓰이는 부분이다. 그런데 성형수술이 아니라도 평소 생활습관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보는 방법이 있다. 그럼 이제부터 적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얼굴 작아지는 법을 공개하겠다.

 

▲출처=셔터스톡

첫 번째, 얼굴 운동

얼굴 운동은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얼굴의 인상을 바꿔주는 작용을 한다. 단 갑작스러운 얼굴 운동은 근육 경련을 일으킬 수 있어 천천하고 느리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턱 추어올리기 운동 - 서 있거나 앉아있는 자세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머리는 천장을 향해 기울이고 눈 역시 천장에 고정시킨다. 이후 입술은 마치 키스할 때처럼 움직이는데, 단 흐느적거리지 않고 단단하게 움직여야 한다.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하고, 10초가 지났다면 다시 10번 가량 반복한다. 이 운동은 이중턱을 없애줘 얼굴이 더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2. 뺨 운동 - 이 운동은 뺨을 더 얇게 보이게 해주는데, 먼저 손가락 3개를 광대뼈에 대고 숫자 '0'를 그리듯 부드럽게 위로 밀어 올려준다. 동시에 입은 숫자 '0' 모양을 만들고 턱은 내린다. 이후 입을 다문 후 다시 동작을 반복한다. 반복한 후에는 다시 손가락 3개로 광대뼈를 밀어 내리는데 얼굴은 미소짓고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10번 가량 반복한다.

3. 웃는 물고기 얼굴 운동 - 이 운동은 대표적인 얼굴 살빼는 법이다.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마치 입술을 내밀고 있는 물고기처럼 입술과 뺨을 안으로 빨아들이면서 웃고 있는 모습을 연출하면 된다. 5초가량 이 자세를 유지한다. 이 운동은 얼굴 근육을 강화시켜 슬림한 형태의 얼굴모양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4. 얼굴 근육 스트레칭 - 규칙적으로 얼굴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면 슬림해보이는 얼굴을 가질 수 있다. 턱이 가슴까지 닿도록 머리를 기울인 상태에서 광대뼈 바로 아래에서 뺨을 당기면 된다. 입모양은 '아(Ah)' 하듯 벌리고 있어야 한다.

 

▲출처=셔터스톡

두 번째, 메이크업

첫 번째 얼굴 작아지는 법을 충분히 수행했다면 이젠 메이크업으로 변화를 시도해봐야 할 때다. 어두운 색조를 사용하고 윤곽을 뚜렷하게 해주는 컨투어링만으로도 얼굴은 갸름해 보일 수 있다.

1. 피시 페이스 컨투어링 - 물고기처럼 뺨은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얼굴은 슬림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얼굴 운동에서 언급된 것처럼 물고기 얼굴 모양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뺨에서부터 귀방향으로 대각선으로 컨투어링 라인을 그린다.

2. 아치형 눈썹 - 눈썹 모양도 인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가장 적절한 형태는 아치형으로, 이 모양을 유지했을 때 얼굴이 더 슬림해 보인다. 단 눈썹을 너무 가늘게 그리지 않도록 한다.

3. 얇은 입술, 동그란 눈 - 눈을 더 크게 보이게 하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입술을 두껍게 그리면 얼굴은 더 동그래 보인다. 이에 눈은 되도록이면 크게 보이게 화장하고, 입술은 희미하게 보일 정도로 하는 것이 좋다.

4. 아래턱선은 어둡게 - 브론저를 사용해 턱선을 따라 그리면 은은하게 빛나면서도 어둡게 보여 아래턱선의 이중턱을 방지할 수 있다. 

 

세 번째, 헤어스타일

워낙 곰손이라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거나 하는 것이 귀찮다면 미용실을 찾아가보는 것도 방법이다. 사실 헤어스타일은 대표적인 얼굴 작아지는 법이다.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그 미묘하고 섬세한 차이로 얼굴 모양을 달라 보이게 한다.

1. 레이어 컷 - 얼굴을 갸름해 보이게 하는데 가장 적절한 스타일이다. 머리도 가벼우면서 균형 있게 보이게 하고 얼굴은 길게 보여 슬림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래턱 윤곽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짧은 레이어보다는 턱아래까지 오게 하는 긴 레이어 컷을 하는 것이 좋다.

2. 비대칭 단발머리 - 일반적인 단발머리는 얼굴을 둥글게 보이게 하지만, 뒤는 짧고 앞은 길게 내리는 비대칭으로 자르면 넓은 뺨을 가려줘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3. 소프트 웨이브 - 강하고 꼬불꼬불한 웨이브펌은 얼굴을 크게 보이게 하지만, 느슨한 웨이브 모양의 펌을 하면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인다. 참고로 생머리는 얼굴을 더 크게 보이게 만든다.

4. 긴 머리 - 현재 스타일에서 너무 다르게 스타일을 바꾸고 싶지 않다면 건강하고 길게 머리를 기르고 유지하는 것도 좋다. 일반적으로 긴 머리는 얼굴을 길게, 짧은 머리는 얼굴을 동그랗게 보이게 한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