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직빵 방법, 불편한 뱃속 청소하기


변비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출처=셔터스톡

 

온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탄산음료,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으로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장운동 저하와 변비를 함께 겪는 사례가 많다. 변비는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딱딱하게 굳어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를 말하며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3번 이하일 때도 변비로 판단할 수 있다.

변비는 복부 답답함을 느끼며 통증과 혈변을 동반할 수 있어 변비에 직빵인 방법을 공유하는 여성들이 많다. 속 시원하게 이야기할 수도 없는 변비, 직빵 방법을 알아보자.

 

변비의 원인은 다양하다 ▲출처=셔터스톡

 

◆변비의 정확한 원인

변비의 원인은 변비 직빵을 위해 대장과 직장 부위의 근육, 항문과 신경조직이 정상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변을 볼 때 괄약근을 사용하는데 직장에 변이 꽉 차도 항문이 열리지 않는 등 신경조직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으며 섬유소가 거의 없는 음식 위주로 먹는 식습관으로 인한 변비 증상과 거동이 불편해 신체의 움직임이 없는 노인층 등 변비를 겪는 원인은 다양하다.

 

 

 

효과적인 변비 해결로 유명한 바나나 ▲출처=픽사베이

 

◆변비 직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음식

변비 직빵 해결 대표 과일 바나나

변비를 직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음식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바나나이다. ‘바나나 같은 변 모양’으로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이다. 바나나 껍질을 벗기면 실 같이 보이는 물질이 바로 식이섬유이며 비타민B, 비타민C 등이 풍부하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흡수되지 않고 장을 통해 변과 배출되기 때문에 변의 양을 늘릴 수 있다.

 

고구마와 단호박은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좋다 ▲출처=픽사베이

 

식이섬유 풍부한 고구마와 단호박

단맛과 포만감으로 한 끼 식사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구마와 단호박은 변비 직빵 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고구마에는 변을 잘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식이섬유와 야라핀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으며 단호박에는 식이섬유와 함께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독특한 식감의 알로에

투명한 겔 타입의 알로에는 아삭거리면서도 말랑한 젤리 같은 독특한 식감을 자랑한다. 알로에의 알로인 성분은 장 내부의 이로운 세균이 작용하고 장운동이 활발해진다. 알로에 조각을 요거트에 넣어 먹는다면 변비 직빵 간식이 될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사과 한 알로 하루를 시작하자 ▲출처=픽사베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

아침에 먹으면 황금이라고 알려진 사과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과일이다. 사과의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질채 먹는 것이 효율적이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