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하는 간단한 운동법


▲출처=맥스픽셀

바쁜 일정과 생활로 인해 따로 시간을 쪼개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성인은 살이 찌기 쉬운데 사무실에서 앉아서 일하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운동시간을 따로 만들지 않고 휴식시간에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1. 하체 스트레칭: 장시간 앉아있어 뻐근해진 다리를 비롯한 하체 전반을 스트레칭하는 운동. 의자에 앉아 발을 평평하게 둔 다음 다리 한쪽을 뻗고 2초간 유지한다. 높게 뻗을수록 좋다. 한 다리당 15번 반복한다.

2. 척추 스트레칭: 척추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앉아서 왼손은 책상에 둔 채 오른손은 의자 뒤쪽을 잡고 몸을 오른쪽으로 비튼다. 10초간 유지하고 천천히 다시 돌아온다. 반대 방향으로 한 번 더 한다.

3. 견갑골 스트레칭: 등 위쪽의 긴장을 풀어주는 운동. 바른 자세로 앉아 양어깨가 모두 죄어지도록 어깨를 뒤로 만다. 뒤로 말 수 있는 데까지만 말고 오래 유지할 필요는 없다. 15번 반복한다.

간단하지만 건강에 좋은 운동으로, 규칙적으로 하면 기분이 개운해지고 뭉쳐있는 근육과 뼈가 풀어져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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