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연골에 좋은 영양제 '보스웰리아'찜질 가루로 파스 만드는 법 추천
등록일 : 2019-10-10 17:24 | 최종 승인 : 2019-10-10 17:24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보스웰리아 직구가 줄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이 늘었기 때문이다. SBS '좋은 아침' 에 출연한 전원주관절을 책임졌다며 유명해진 유황, 보스웰리아의 정체는 뭘까? 보스웰리아는 지난 추석 부모님 무릎관절을 걱정하는 효자 선물세트로도 인기를 끈 바 있다. 관절염에 효능있고 연골에 좋은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계단 내려갈 때 무릎 통증이 극심한 류마티스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 등 각종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보스웰리아는 연예인 전원주의 관절관리 식품으로 알려졌다. 보스윌리아를 보스웰리아가루 분말로 복용하거나 보스웰리아 천연 파스 만드는 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관절염 예방,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홈쇼핑 판매를 비롯해 길거리 노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처가 늘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높은 고산지대의 나무 수액을 굳힌 것으로 위염에 좋은 음식 매스틱과 비슷한 생김새를 가졌다. 보스웰리아는 금빛을 띠는 조각으로 보스웰리아 원물을 직접 사용하거나 보스웰리아 추출물인 가루로 쓴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릭산은 통증 감소는 물론 해독작용을 해 퇴행성 관절염 진행을 더디게 하며 보스웰리아 찜질팩·파스 만드는 법으로 관절염 통증 부위에 직접 마사지해서 사용할 수 있다.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인 보스웰리아는 중장년 관절뿐 아니라, 스쿼트 등 다이어트 운동을 무리해서 하는 경우 무릎 걱정이 되는 사람에게도 좋다. 허리통증 증상의 허리디스크나 무릎 물렁뼈, 연골판 파열 등에 좋다. 손목과 발목, 턱관절 붓기빼는법으로도 알려진 보스웰리아는 췌장암, 대장암 등 항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맛은 시원해서 특별한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다.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겨 과다복용하거나 과다섭취하는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부는 권장하지 않으며, 보스웰리아 장기복용 역시 간염 등 간손상을 야기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한다. 보스웰리아 섭취 후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한다. 특히 여성이 보스웰리아를 사용하거나 복용할 경우 월경과다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소염제 복용 치료 중이라면 섭취하지 말자.

보스웰리아가루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원물은 단단하기 때문에 한약처럼 약탕기에 달여먹으려면 보스웰리아 조각을 장기간 달여야 한다. 보스웰리아차로 먹는 방법도 있지만, 보스웰리아가루를 구매해 먹으면 보다 간편하다. 보스웰리아 알약이나 보스웰리아환 제품도 있다.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일 4g이다. 보스웰리아 파스 찜질법은 밀가루와 보스웰리아 가루르 섞어 찜질팩을 만든 뒤 통증 부위에 올려두거나 마사지한다. 보스웰리아 크림을 시중에서 구입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보스웰리아 구매시에는 보스웰리아언산지와 반드시 식약청인증보스웰리아를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