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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삶는 법·시간과 밤 보관법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군밤 만들기와 밤 효능, 밤 쉽게 까는 법
등록일 : 2019-10-10 16:42 | 최종 승인 : 2019-10-10 16:42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가 인기다. 올망졸망 귀여운 밤은 맛이 달콤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겨울철 간식 중 하나다. 이에 밤 삶는 법과 밤 삶는 시간, 밤 보관법을 알아봤다. 또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와 밤 효능, 밤 쉽게 까는 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밤 삶는 법, 밤 삶는 시간

밤 삶는 법은 먼저 밤을 깨끗이 씻은 뒤 냄비에 밤을 넣고 물을 밤의 2/3만큼 넣는다. 센 불에서 물이 끓으면 밤 삶는 시간 중 불 20분, 약 불 5분, 불 끄고 3~5분만큼 익혀준다. 밤 삶기는 물이 아예 없어질 때까지 삶으면 더 맛있다.

밤 보관법

밤 오래 보관하는 법은 생밤 보관법보다 깐 밤 보관법이 낫다. 밤 보관방법은 겉껍질만 벗겨 소금물에 2~3시간 담갔다가 건져 비닐 팩에 넣어 김치냉장고 또는 냉장 보관한다. 또 밤 냉동보관법은 겉껍질과 속껍질 모두 벗겨 냉동 보관하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밤 요리는 밤 삶는 법이나 밤 찌는 법 외 군밤 만들기도 있다. 밤 에어프라이어 요리 군밤 만들기는 ▲밤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에어프라이어 종이 호일을 깔고 밤을 올린다 ▲에어프라이어 온도 200도에서 처음 10분, 그 뒤 6분을 돌려준다 ▲중간에 익었다 싶으면 에어프라이어 작동을 멈춘다 등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밤 효능

삶은 밤 효능은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밤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위에 좋은 음식이어서 소화 잘 되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생밤 효능은 비타민C 많은 음식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피부 좋아지는 법과 습관에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찐밤 효능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과 술먹고 머리아플때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한편, 밤 칼로리는 100g당 133kcal, 밤 1개 칼로리는 약 15~18kcal 정도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밤 쉽게 까는 법

밤 까는 법은 밤 까는 기계도 있지만, 손으로 밤 쉽게 까는 법도 있다. 찐 밤 잘까는 법은 ▲밤을 찬물에 1시간 담가둔다 ▲김이 오른 찜기에 밤을 넣고 20분간 찐다 ▲불을 끄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뜸을 들이는 동안 뚜껑을 열지 않는다 ▲뜸 들인 밤은 찬물에 담가 식힌다 ▲밤껍질을 벗겨낸다 등이다. 더불어 생밤 잘까는 법은 생밤을 팔팔 끓은 물에 10분간 담가뒀다가 까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