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작아지는 법, 평소 습관을 바꾸면 가능


얼굴이 작으면 비율이 좋아 보인다 ▲출처=셔터스톡

 

얼굴 크기는 전체적인 몸의 비율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작은 얼굴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 각진 얼굴을 가진 사람이나 잘 붓는 경우 얼굴 작아지는 법에 관심을 두게 된다. 얼굴 골격을 결정하는 뼈는 줄이기 어렵지만, 우리도 모르는 사이 얼굴이 커지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면 얼굴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얼굴 작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계란형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출처=셔터스톡

 

◆바른 자세 유지하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허리뿐만 아니라 얼굴 크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한쪽으로만 턱을 괴거나 삐딱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는 것은 체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얼굴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 올바른 자세는 잠을 잘 때도 똑같이 적용된다.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는 한쪽 얼굴만 발달하거나 턱관절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얼굴 작아지는 법을 위해 천장을 보고 누워 자는 자세가 좋다.

 

작은 얼굴을 원한다면 맵고 짠 음식은 피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식습관 개선하기

얼굴 작아지는 법에 있어서 식습관 또한 중요하다. 건조 오징어, 껌과 같이 턱관절을 무리하게 움직이는 음식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섭취할 때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도 한쪽 턱만 발달하는 얼굴 비대칭을 유발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얼굴 작아지는 법을 위해 얼굴 붓기 관리도 신경 써야 한다. 떡볶이, 짬뽕, 라면 등 맵고 짠 음식은 얼굴이 잘 붓게 만들고 이것이 반복되면 얼굴 크기가 커질 수 있다.

 

얼굴의 림프를 마사지하면 부기 제거에 좋다 ▲출처=셔터스톡

 

◆얼굴 마사지를 꾸준히 하기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경락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하지만 따로 마사지를 받기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는 만큼 부담스러울 것이다. 자기 전 셀프 얼굴 마사지로도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얼굴 마사지 부위는 ▲관자놀이 ▲볼 ▲눈썹 ▲입가 ▲귓불 ▲목 ▲쇄골 라인까지 마사지해주면 된다. 얼굴에 크림을 발라준 후 꾹꾹 눌러서 마사지하면 노폐물을 제거하고 긴장한 근육을 풀어 작은 얼굴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목 근육과 쇄골은 노폐물이 쌓이는 림프관과 연결돼 있으며 얼굴과 가까운 부위로 함께 마사지 하면 좋다.

 

적당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출처=셔터스톡

 

◆적당한 수분 섭취

얼굴 작아지는 법을 위해 적당한 수분 섭취 또한 이루어져야 한다.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한 습관이지만 너무 많은 양은 작은 얼굴을 원한다면 과도한 양의 수분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다. 평소 먹는 음식에도 수분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하루 수분 섭취는 2L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수분을 배출해야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