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치료에 좋은 음식과 음료


▲출처=픽사베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에서 구취를 신경 쓴다. 임시방편으로 박하사탕을 먹을 수는 있지만 효과가 오래가지 못한다. 하지만 구취에 좋은 음료와 음식이 있다면?

첫 번째는 물이다. 물은 우리 몸을 수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또한 물은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입안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다. 구강 건조는 입안 침이 부족해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침은 플라크에서 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하며, 잇몸, 혀에서 죽은 세포를 없앤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타액 생성이 줄어 입이 마르게 된다.

두 번째는 과일이다. 과일은 구취에 도움이 되는 산화 폴리페놀과 섬유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사과 한 개는 치과의사를 멀어지게 한다"는 속담이 진정 효과가 있다. 사과를 씹으면 침 생성이 촉진된다. 사과는 또한 아이들에게 건강한 간식이다.

세 번재는 식욕을 돋우기 위해 향신료인 계피다. 계피에는 독특한 냄새와 항균작용을 하는 신남알데히드가 함유되어있어 입 냄새를 막아준다. 상쾌한 음료를 찾는다면 레몬주스가 좋다. 레몬주스는 항균, 탈취 작용을 하며 입과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물론, 구취는 치은염, 충치 또는 위궤양 같은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 구강 검진을 치과에서 받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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