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견종 지능 순위 10위, 똑똑한 강아지 종류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

   이경한 기자   2018-01-03 17:34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은 '리더'가 되기 위해 태어난 개다.

이 개들은 사람을 보호하고 양이나 소 등의 가축을 보호 및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지능이 매우 높으며 고도의 훈련 능력을 갖추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은 호주의 들개인 딩고, 목양견인 콜리, 불테리어, 달마시안 등의 여러 개를 교차 번식한 자손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호주의 더운 기후를 견디며 활동하도록 진화했다.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은 몰이본능이 매우 강해 일반적인 반려견으로 키우기는 쉽지 않다. 얌전하고, 사회성이 높고, 다른 동물에게 관대한 성향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이 개가 지나가는 어린이나 어른의 발 뒤꿈치를 물어버릴 수도 있다. 움직이는 대상을 모두 몰고 싶다는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을 키우려면 초기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자전거 타기, 달리기, 카약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은 완벽한 파트너가 된다. 활동량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또 이런 신체적 활동뿐만 아니라 개의 높은 지능을 충족시켜줄 정신적인 교육과 활동에도 신경 써야 한다. 그러면 오스트레일리안 캐틀독은 당신의 가장 좋은 반려견이 될 것이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