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자 해결하는 세면대 뚫는 방법


갑자기 세면대가 막히면 당황스럽다 ▲출처=셔터스톡

집에서 매일 사용하는 세면대가 어느 순간 막혀 물이 내려가지 않는다면 일단 당황하기 마련이다. 당장 출근 준비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마음이 급해질 것이다. 게다가 물이 고이면서 악취까지 나기 시작하면 화장실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거부감이 든다. 세면대가 막혔을 때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세면대 뚫는 방법을 기억해두는 것은 어떨까.


 

◆세면대 막히는 이유

우리를 당황스럽게 만드는 세면대 막힘의 이유는 무엇일까. 세면대가 막히는 가장 큰 이유는 세면대 배수관이 각종 오염 물질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일과 중 씻을 때마다 세면대를 사용하게 되며 특히 머리카락은 세면대 막힘 현상의 주원인이다. 그 외에도 세면대 배수관 장치가 오래된 경우에도 자주 막힐 수 있으며, 가정에서 사용하는 화장실 세면대가 아닌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세면대 막힘 현상이 자주 나타날 수 있다.

 

옷걸이를 펼치면 세면대 청소 도구가 만들 수 있다 ▲출처=셔터스톡

 

◆도구를 활용해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가 막혔을 때 가장 먼저 세면대 배수구에서 이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하지만 세면대 배수구 입구가 작아 손으로 건져내기 어렵기 때문에 도구를 활용해 이물질을 없앨 수 있다.

 

옷걸이 및 철사로 이물질 제거

세면대 배수구 입구가 작은 만큼 가늘고 날카로운 도구가 필요하다. 세탁소 옷걸이나 철사는 세면대 배수구의 깊숙한 속까지 닿아 머리카락과 각종 이물질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 옷걸이 어깨 부분을 길게 펼치고 끝부분은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린 후 사용하면 된다.

 

빨대와 케이블타이로 세면대 이물질 제거 ▲출처=픽사베이

 

빨대 및 케이블타이 사용

빨대와 케이블 타이 또한 세면대 뚫는 방법 도구로 적합하다. 길고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세면대 배수관에 쌓여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쉽다. 빨대나 케이블 타이를 지그재그 사선 모양을 낸 뒤 사용할 수 있다. 위아래로 흔들어 주면 이물질을 빼낼 수 있다.

 

세면대 청소는 세면대 막힘을 예방을 위해 필요하다 ▲출처=픽사베이

 

세면대 뚫는 방법과 세면대 청소를 동시에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를 세면대 뚫는 방법에 활용하면 세면대를 깔끔하게 청소하면서 막힌 세면대를 고칠 수 있다. 세면대에 베이킹소다를 부은 다음 식초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세면대가 뚫리면서 묵은 때도 제거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배수관을 해체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하다 ▲출처=셔터스톡

 

◆배수관 해체하기

각종 도구를 사용해도 세면대가 뚫리지 않는다면 배수관을 해체해 청소하는 것이 확실한 세면대 뚫는 방법이다. 위 소개한 방법대로 해도 효과가 없을 때 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며 배수관을 해체하고 조립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나사 조절로 간단하기 때문에 혼자서 세면대 청소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다.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용 용액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막힌 세면대를 청소한다면 더욱 확실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