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채소로 적합한 완두콩 퓌레


▲출처=플리커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다 있는 채소가 있다. 작고 둥근 식용 콩, 바로 완두콩이다.

끓이거나 찐 완두콩 한 컵 분량에는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6, 비타민 C를 비롯해 니아신, 엽산, 칼륨, 인,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철분, 망간, 셀레늄,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완두콩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아이는 완두콩 섭취를 통해 채소의 맛과 느낌에 친숙해질 수 있다.

 

이번에는 아이를 위한 완두콩 퓌레 요리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을 소개한다.

1. 아이는 6개월에서 8개월 된 아이여야 한다.

2. 아이가 이미 단일 곡물을 먹은 적이 있어야 한다.

3. 완두콩 껍질을 싫어할 수도 있으므로 체에 걸러 퓌레에서 껍질을 분리해야 한다.

4. 아이가 똑같은 퓌레에 질리면 고구마, 치즈 소스, 유지방 그릭요거트 등의 재료를 소량 추가할 수 있다.

5. 모유 수유를 하고 있다면 완두콩 퓌레에 모유를 넣어도 된다.

6. 소금이나 설탕을 비롯한 조미료는 넣지 않는다.

7. 비트, 줄콩, 호박, 당근은 넣지 않는다. 이는 질산염 농도가 꽤 높은 채소들로 빈혈이나 혈구감소를 일으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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