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월요병 극복, 초간단 저녁메뉴 백종원 김치볶음밥 어때? 강식당X김치밥 재료와 황금레시피
등록일 : 2019-10-07 14:10 | 최종 승인 : 2019-10-07 14:10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10월 3일 개천절과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을 맞았다. 월요병으로 견디기 힘든다. 오늘 날씨는 흐리고 비가 온다. 현재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괌에서 일본 오키나와로 접근하고 있다. 만일 한반도로 태풍 여파가 미치면 요란한 비바람이 몰아칠 것이라는 기상청 일기예보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궂은 날씨 때문에 축축 처지는 날은 퇴근 후 저녁 메뉴로 간단 레시피 김치밥을 추천한다. '강식당' 백종원과 피오의 '김치밥이 피오씁니다'라는 이름의 김치밥 만드는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밥' 황금 레시피

백종원 김치밥은 프라이팬에 밥을 넣고 김치, 계란, 고춧가루에 햄을 넣고 볶는 일반 김치볶음밥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단짠이 당길 때 그만이다. 백종원 피오의 김치볶음밥은 피자치즈를 가미해 걸쭉한 치즈와 새콤한 김치 신맛이 특징이다. 모짜렐라치즈, 피자치즈, 스트링치즈(익히거나 구워먹는 치즈) 등 원하는 치즈 종류를 활용하면 된다. 김치밥 재료는 남는 찬밥과 김치, 식용유, 간장, 고춧가루, 대파, 설탕, 치즈와 김가루 등이다.

1. 대파를 송송 썰어 기름에 달군 프라이팬에 볶는다.
2. 백종원 파기름 만들기를 한 뒤 김치냉장고에서 김장김치를 꺼낸다.
3. 익은 김치의 신말 잡기를 위해 설탕을 넣는다.
4. 콘옥수수 샐러드 캔 물기를 빼고 마요네즈 2큰술을 넣어 고소함을 더한다.
5. 비닐봉지에 김을 넣고 비벼서 김가루 만들기 한다.
6. 올리브오일 혹은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를 올린다.
7. 간장과 고춧가루로 원하는 단짠을 조절한 뒤 찬밥을 넣는다.
8. 볶아주다가 프라이팬 가운데 피자치즈, 모짜렐라치즈, 파마산치즈를 넣는다.
9. 불을 끄고 1분간 프라이팬에 익힌 뒤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김치볶음밥 맛집처럼 만들기

백종원 김치밥 만큼 다양한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이 있다. 햄을 넣으면 햄김치볶음 컵밥으로 먹을 수 있다. 참치김치볶음밥은 참치김치찌개처럼 얼큰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돼지고기 김치볶음은 양념장만드는 법으로 덮밥요리처럼 맛볼 수 있으며 삼겹살 부위를 이용, 돼지고기 두루치기나 김치찜처럼 국물을 자작하게 만들어 곁들여도 좋다. '수미네반찬' 김수미 김치볶음 황금레시피가 바로 묵은지를 활용해 만든 김치볶음밥이다. 김치만드는법이 번거로우면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 김치주문 후 집에 남는 재료를 활용하도록 한다. 겉절이나 얼갈이 배추김치 등 뚝딱 만드는 김치 종류를 사용해도 좋다. 김치볶음밥 칼로리는 재료에 따라 다르다.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 자취생 초간단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좋다. 깍두기나 계란을 넣어 깍두기김치볶음밥, 김치계란볶음밥으로 먹어도 좋다.

한편, tvN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과 떡볶이 황금레시피 등 백종원 요리법이 화제가 됐다. 강호동 불고기파스타인 강불파와 안재현표 오므라이스인 짜무라이스 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와 만능 양념장 만들기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