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퇴치법, 바퀴벌레와 이별하는 방법


 

 

초대하지 않은 손님, 바퀴벌레 ▲출처=픽사베이

 

 

부모님의 그늘에서 벗어나 홀로서기의 설렘도 잠시, 갑자기 방문한 ‘바퀴벌레’로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바퀴벌레는 집 안에서 한 마리라도 발견되면 수백 마리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바퀴벌레를 본 순간 ‘자다가 머리맡에 바퀴벌레가 튀어나오면 어쩌지’와 같은 찝찝한 기분에 사로잡히게 된다.

자취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바퀴벌레가 등장하면 귀신이라도 본 듯 소리를 지르며 바퀴벌레약을 찾는 등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한다. 보기만 해도 소름 돋는 바퀴벌레와 이별하기 위해 효과적인 바퀴벌레퇴치법을 소개한다.

 

깨끗한 집안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

집 안에서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누구나 알겠지만 불결한 환경 때문이다. 특히, 음식물 찌꺼기와 항상 물기가 마르지 않는 부엌은 바퀴벌레가 집 안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기 때문에 바퀴벌레퇴치법에 관심 가지고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설거지는 식사 후 바로 하는 등 물과 음식물이 방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집안이 깨끗한데도 바퀴벌레가 출몰했다면? 외부에서 들어왔을 가능성도 있다. 환기를 위해 잠깐 창문을 열어놓은 순간이나 택배 상자, 이웃집의 배수관을 통해 들어올 수 있어 평소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바퀴벌레를 발견한 순간 바로 바퀴벌레퇴치법을 통해 집안에서 더 많은 바퀴벌레 무리가 살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약의 불소 성분은 살충제 성분과 같다 ▲출처=픽사베이

 

◆바퀴벌레는 치약을 싫어한다

바퀴벌레퇴치법을 위해 많은 사람이 바퀴벌레 살충제를 이용한다. 하지만 바퀴벌레 살충제는 화학성분 때문에 사람의 몸에도 좋지 않다. 평소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으로 바퀴벌레퇴치법에 활용해보자.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치약’을 바퀴벌레퇴치에 사용할 수 있다. 치약에 들어 있는 불소 성분을 바퀴벌레가 싫어하기 때문이다. 치약을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발라놓으면 된다.

 

은행잎을 모아두면 천연바퀴벌레퇴지제가 된다 ▲출처=픽사베이

 

◆천연 재료 활용하기

치약 이외에도 자연 재료를 활용한 바퀴벌레퇴치법이 있다. ▲계핏가루 ▲은행잎 ▲마늘은 향이 강하고 독특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다른 공통점은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냄새라는 점이다. 각 재료를 바퀴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뿌려두면 바퀴벌레퇴치에 도움이 된다.

 

바퀴벌레퇴치제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붕산’를 이용한 바퀴벌레퇴치제 만들기

붕산과 달걀노른자, 으깬 감자 등을 섞어 동그란 모양으로 빚어주면 바퀴벌레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다. 노란 색깔과 냄새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오해하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붕산을 이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처음에는 효과를 보이다가도 적응력 좋은 바퀴벌레들이 금세 붕산 바퀴벌레퇴치제에 적응할 수 있어 좀 더 확실한 바퀴벌레퇴치법을 위해 방역업체를 부르는 것이 좋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