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자녀에게 반려동물을 선물할 때 주의할 점

   조윤하 기자   2017-12-26 14:41
▲ 출처=셔터스톡

연말 연시에는 크리스마스와 새해 선물로 반려동물을 달라고 조르는 아이들이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부모가 아이에게 선물로 반려동물을 주기 전에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고 조언한다.

첫째, 반려동물은 정기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 특히 개를 키우고 싶다면 꾸준히 함께 산책을 나가야 한다. 1년에 여러 번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하며 반려동물에게 중성화 수술을 해야 한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동물을 돌보는 데 할애해야 하며 반려동물이 소중한 물건을 망가뜨리더라도 잘 대처해야 한다는 점을 자녀에게 알려준다.

둘째, 자녀가 스스로를 돌볼 수 없을 만큼 어리다면 당연히 동물을 돌보는 것은 부모의 몫이 된다는 점을 기억한다.

셋째,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가정이나 보호소에서 입양을 받는 편이 좋다.

넷째, 새끼 동물을 키울지 다 큰 동물을 키울지 결정해야 한다. 새끼 동물 보다는 다 큰 동물을 키우는 편이 해야 할 일이 줄어든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가정에 온 반려동물을 위해 가족 구성원 중 적어도 한 명이 계속 집에 머무르며 동물이 집에 적응하도록 도와야 한다.

자녀가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판단이 선다면 방학 기간을 활용하는 편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