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산책의 기술


▲ 출처=셔터스톡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도 아침이나 저녁에 산책하는 것과 같은 신체 활동이 필요하다. 이런 일상이 반려견과 반려인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한다. 동시에, 반려견이 주변을 탐색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그것은 단순하고 편안한 일상이어야 하지만 반려견과 산책하기에는 몇 가지 요구 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반려견은 하루에 두 번 적어도 30분씩 걸어야 한다. 그러나 반려견의 품종, 연령, 체력 수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단순한 산책과 같은 규칙적인 운동이 개과 동물이 지루해하는 등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한 번씩 야외에서 반려견과 산책하는 것은 반려견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식사 후에는 반려견과 산책하거나 신체 활동을 하기 전에 적어도 한 시간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도 배부른 상태에서 산책하는 것은 불편한 일이다. 또한 대형견의 경우 식사 직후 격렬한 신체 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염을 예방할 수 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반려견과 산책하기는 편안한 일상이어야 하며, 집안일로 여겨서는 안 된다. 반려견은 반려인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다른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한다. 대신에, 반려견에게 새로운 속임수를 가르치거나 프리스비나 공 던지기 놀이 등을 하는 것이 좋다.

불행하게도, 몇몇 반려견들은 가죽끈을 메고 걷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주인을 끌거나 끌어당겨지는 것을 거부한다. 그러나 훈련이 충분히 되지 않은 반려견은 주변사람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 반려견이 덩치가 큰 품종이라면 입마개도 고려해야 한다. 반려견이 이러한 안전장치를 싫어한다면, 반려견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산책하기 전에 미리 착용해보는 훈련을 하는 것도 좋다.

반려견 산책과 관련된 다른 고려 사항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반려견은 평생 동안 규칙적인 산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반려견에게 잘 어울리는 운동의 형태이기도 하고 반려견이 주변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무엇인가를 발견하는 것과 함께 반려인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