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다람쥐로부터 수엣를 지키려면 고추를 넣어보자

   강규정 기자   2017-12-21 16:32
▲출처=퍼블릭도메인픽처스

수엣(Suet)은 양, 소와 같은 동물의 허리와 콩팥 주위를 둘러싼 단단한 지방조직으로, 새에게는 고영양 먹이로 제공된다. 그래서 정원에서 새를 감상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모이통에 수엣을 놓고 새들이 날아와 먹는 것을 본다.

그러나 수엣은 새뿐 아니라 다람쥐에게도 매력적인 음식이다. 자칫 다람쥐가 몰려와서는 수엣을 몽땅 먹어 치워버릴 수도 있다. 물론 다람쥐도 반가운 손님이 될 수 있지만, 새를 보기를 기대하고 수엣을 비치한 사람이라면 실망하게 될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 댄 글리슨은 일간지 레지스터 가드를 통해 “수엣에 고추를 넣으면 다람쥐들을 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람쥐는 매운맛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반면 새들은 고추가 들어있다고 수엣을 피하지 않으며 실제로 고추를 즐겨 먹는다.

뿐만 아니라 새가 고추를 먹으면 고추씨가 새의 소화기관을 거쳐 흩뿌려진 땅에 자리를 잡고 싹을 트게 된다. 새가 배설한 고추 종자는 그렇지 않은 종자보다 발아율이 370배 더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듯 수엣에 고추를 넣으면 다람쥐를 쫓을 뿐 아니라 정원을 풍성하게 가꾸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