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귀 건강 체크 요령


▲ 출처=셔터스톡

개들에게는 여러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귀에서 악취가 난다면 보다 더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제부터 당신의 반려견의 귀 건강을 살피는 방법을 알아보자.

예를 들어, 개의 귀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서 검사를 하게 되면, 곰팡이 악취, 배의 두껍고 어두운 기름진 피부, 노란색 기름끼가 흘러나오는 두꺼운 양쪽 귀의 가려움증을 발견하게 된다.

개는 구강 약물에 잘 반응하며, 2주 후에는 정상적인 냄새가 나고 건강이 개선된다. 개선이 되면약물 투여량을 줄이고 귀는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된다.

개의 귀는 해로운 박테리아인 슈도모나스에 감염될 수 있다. 슈도모나스는 토양, 물, 식물과 같은 환경에서 발견되며 개에게서 발열, 오한, 피로, 근육통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이다. 피부는 과민성이 되며 알레르기 반응이 생긴다. 귀에서 이러한 경우가 생기면 피부 방전이 발생한다.

 

개의 귀를 더 자주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한 팁은 아래와 같다.

1. 강아지인 경우도 체크해야 한다.

2. 매주 귀를 체크한다.

3. 특히 개가 수영을 즐기는 경우 1주일에 1번 귀를 씻어줘야 한다.

4. 귀의 입구에 잔디 씨앗이 있는지 확인한다.

5. 면봉을 사용하면 귀지를 더 밀어넣게 되므로 사용하면 안 된다.

6. 특히 피부에 문제가 있을 때 더 주의한다.

개와 강아지를 더 자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을 하고, 적절한 음식을 제공하며, 항상 문제의 징후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