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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가 연말을 즐기는 방법

   강규정 기자   2017-12-14 17:03
▲출처=셔터스톡

다이어터에게 연말은 그리 즐거운 시간이 아니다. 연이은 송년회로 술자리가 계속 이어지고 갑작스러운 폭식으로 인해 겨우 감량한 체중이 다시 증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두가 모이는 연말 혼자 집 안에서 우울하게 보내기는 아쉽다.

다이어터가 연말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즐겁게 음식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폭식은 금물

“저녁 연말 모임에서 어차피 많이 먹을 거니까 점심은 건너뛰어 칼로리를 줄여보자”는 생각은 다이어터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이다. 이렇게 공복 상태로 모임에 참석해 음식을 보면 자제력을 잃고 평소보다 폭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연말 모임이 있는 날이라도 아침부터 점심까지 가볍게 음식을 먹는 것이 폭식을 막을 방법이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방법

연말 송년회의 메뉴와 각종 알코올은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먼 고칼로리 음식이 대다수일 것이다. 음식 앞에서 아예 먹지 않을 수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면 조금이라도 덜 먹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다.

연말 모임에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물이나 탄산수를 자주 마시는 것이다. 음식과 함께 먹어도 좋고 음주 시에도 물이나 탄산수를 같이 마시면 알코올 섭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치킨이나 삼겹살 같은 메인 메뉴보다 샐러드나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방법이다.

 

연말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운동법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은 날씬한 복부를 꿈꾸며 다이어트를 할 것이다.

허리 라인을 위해 식단 관리와 더불어 뱃살 빼기에 도움을 주는 운동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조깅이나 수영 등 장시간 지속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하루 1시간 이상 꾸준히 해 주면 한결 몸이 가벼워지고, 순환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무턱대고 윗몸일으키기와 같이 복부만 자극하는 운동만 하기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데 우선 집중해보자. 이후 어느 정도 복부가 어느 정도 가벼워졌을 때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탄력 있는 복부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날씬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계속해온 당신에게 연말 밀려드는 약속은 불청객일 수 있다. 살이 찔까봐 걱정하며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이어가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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