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위대한 고양이 탐험가, 트림

   Jennylyn Gianan 기자   2017-12-13 11:15
▲출처=플리커

 

호주 전역을 탐험하고 호주가 세계 지도에 오를 수 있도록 만든 고양이가 있다.

영국의 항해사 매튜 플린더스는 호주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의 고양이 트림은 플린더스가 희망봉에서 보타니 베이까지 항해하던 1799년에 태어났다. 당시 항해사들은 배 안의 쥐를 잡기 위해 고양이를 여러 마리 길렀다. 쥐는 선원들의 식량을 먹고 중요한 밧줄을 갉아버리기 때문이다.

고양이 트림은 한 번 배에서 바다로 떨어진 적이 있는데, 스스로 헤엄쳐 다시 배 위로 올라왔다. 그때부터 플린더스는 트림에게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트림이라는 이름은 로렌스 스턴의 책 '트리스트램 샌디(Tristram Shandy)'에서 따 왔다.

플린더스는 트림에 대해 매끈한 검은 털과 흰 발, 그리고 가슴팍에 흰 별을 가진 최고의 동물이었다고 묘사했다. 트림은 플린더스와 함께 호주 및 남반구 여러 지역을 탐험했다.

이들이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난파를 당했을 때도 트림은 작은 섬까지 안전하게 헤엄쳤다.

플린더스가 6년 동안 가택 연금 상태에 처해 있을 때도 트림이 함께 했다. 그 동안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그런 트림이 1804년에 모습을 감췄다. 플린더스는 굶주린 노예들이 고양이를 잡아먹은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증거는 없었다. 플린더스는 아끼던 고양이의 죽음 이후 큰 충격을 받았다.

그는 트림을 위해 기념비를 세우고자 했지만 실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플린더스와 트림의 이야기를 알고 있던 다른 사람들이 고양이 탐험가 트림을 기념해 네 개의 동상을 만들었다. 두 개는 영국에, 두 개는 호주에 있다.

트림은 아마도 세계의 모든 고양이들 중 가장 위대한 탐험가로 기록된 고양이일 것이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