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반려견을 위한 완벽한 식단

   조윤하 기자   2017-12-12 17:47
▲ 출처 = 픽사베이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반려동물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챙겨주려 할 것이다. 반려동물의 몸에 좋은 식단은 어떤 것일까?

미 터프츠대학의 수의학의료센터 영양학자인 카일린 하인즈 박사는 “반려동물을 위한 최선의 식단은 아직 정확히 구분된 것이 없으며, 애견용 사료에 적힌 성분표에는 함유 성분의 품질이나 성분 비율이 적당한지에 대해 표시돼있지 않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사료 중 비싼 제품이라고 반드시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없는 이유이다.

반려동물의 단백질 공급을 위해 사료에 토끼, 타조, 연어 등의 고기를 섞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재료들은 인공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도 적다.

또한, 터프츠대학 연구팀은 곡물이 들어있지 않은 사료가 반려동물의 건강에 해가 된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라는 연구 결과를 덧붙였다. 곡물 중에는 좋은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으며, 소화와 영양분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생고기와 채소만을 먹는다고 반드시 건강에 이롭다는 것도 잘못된 믿음이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채소와 고기 등 양질의 식단을 준비하면 좋겠지만 바쁜 일상 중 반려동물의 식단까지 챙기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하인즈 박사는 “반려동물을 위한 식단을 선택할 때 적어도 10년 동안 좋은 제품을 만든 사료 회사인지 확인하고 FDA 인증을 받았는지, 리콜 경험이 있는 업체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