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미래의 생물학자들, 곤충 보호 위해 '곤충 호텔' 조성

   Jennylyn Gianan 기자   2017-12-12 11:56
▲ 출처 = 셔터스톡

생물 다양성 감소는 전세계 많은 생물, 특히 곤충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형 생물인 곤충은 수분과 생태계와 생명 유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런데 도시화, 살충제 사용, 서식지 손실 등으로 인해 곤충들이 위기에 처했다.

미국 위스콘신 비터보대학 생물학과 학생들이 학교와 가까운 지역에 '곤충 호텔', 즉 곤충들만을 위한 서식지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곤충 호텔은 일반적인 합판과 벽돌로 만든 정사각형 구조다. 소나무 잎, 나무 조각, 암석, 목재 등 다양한 천연 재료로 채워져 있다. 구조물이 높이와 너비는 각각 3미터다. 멀리서 보면 마치 상자처럼 보인다.

연구에 참여한 학생인 카일리 레이싱은 "곤충의 개체 수, 종 다양성 및 서식지를 연구하고 곤충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향상시키는 데 곤충 호텔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지역 생물보존 담당자인 닉 니콜스는 방문객들로부터 곤충 호텔에 대한 질문을 자주 듣는다며 이것이 곤충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는 역할도 한다고 덧붙였다.

곤충 호텔이 전세계 각 지역에 설치되면 곤충에 대한 연구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곤충을 보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