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심장 튼튼 혈행개선 효과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은? 크릴오일 기름 저녁에 먹어야 효과 UP
등록일 : 2019-10-01 09:53 | 최종 승인 : 2019-10-01 09:5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최근 오메가3 대신 오메가6·오메가9까지 함유한 크릴오일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크릴오일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중성지방과 나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낮춰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다. 크릴오일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혈액순환개선제 효능과 두뇌발달에 좋다는 DHA와 EPA 성분을 함유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남극크릴오일은 크릴새우라 불리는 작은 새우를 기름으로 추출한 오일이다. 크릴새우 먹이는 플랑크톤으로 천연식품에 가까워 가공과정을 거쳐도 비교적 독성 물질을 섭취할 확률이 낮다. 크릴새우 기름은 오메가3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오메가3의 혈행개선 및 혈액순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을 통해 직접섭취가 가능하지만 보통 오메가3영양제 복용법이 많다. 크릴오일 파는 곳이 늘고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건기식 판매 매장과 대형마트, 약국과 홈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크릴오일이 함유한 불포화지방산 인지질은 수용성으로 물과 기름에 잘 녹아 흡수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이다. 크릴 오일은 이밖에도 키토산과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도 눈길을 끈다. 혈관과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손저림, 팔이저린이유 증상인 혈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비만과 각종 성인병,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SBS '생방송투데이')

크릴 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공복을 길게 유지해서 빈속에 크릴 오일을 바로 섭취하는 경우다. 간헐적 단식열풍으로 오랫동안 음식섭취를 하지 않다가 크릴오일 기름이나 크릴 오일 알약 등을 먹으면 구역감이나 구토, 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크릴오일 과다섭취 역시 설사, 복부팽만, 두통 등 부작용이 있다. 새우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혹은 게나 가재와 같은 갑각류 알러지 환자는 두드러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복용을 삼간다. 당뇨환자나 고혈압 환자의 경우 먹는 당뇨약 혹은 고혈압 약과 상충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크릴오일 고르는법과 크릴오일 섭취방법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식약처 인증마크 확인과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원산지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미국 크릴오일인 경우 미국안전원료인증제도 GRAS를 확인하고 화학용매를 썼는지 여부인 NCS 인증마크를 체크한다. 크릴오일 먹는 법은 공복이 아닌 저녁 시간을 권한다. 세포운동이 가장 활발한 저녁섭취가 인체에 가장 흡수율이 좋기 때문이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일 약 2000mg이다. 크릴오일 비린내가 싫다면 매콤한 소스나 향신료가 강한 음식에 살짝 뿌려 먹는 방법, 샐러드 드레싱에 섞어 먹는 방법, 과일 요구르트나 요거트에 섞어 마시는 방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