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다른 개와 싸우는 반려견, 예방법은?

   조윤하 기자   2017-12-11 16:11
▲ 출처 = 셔터스톡

반려견을 산책시켜주기 위해 공원에 나갔다가 다른 개와 당신의 반려견이 싸워 난처했던 경험이 있다면 이 글을 주목해야 한다.

반려견이 산책하러 나가면 다른 개를 공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산책은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다. 이 때문에 주인이 산책용 끈만 들고 있어도 강아지는 주인의 말을 잘 듣는다. 쉴 새 없이 흔드는 꼬리만 봐도 강아지가 산책을 얼마나 반기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강아지가 공원에 가면 다른 반려견에게 갑자기 공격하는 경우가 있다. 반려견이 한 자리에 서서 입술을 핥고 다른 반려견을 응시하고 있다면 공격적인 행동을 하겠다는 사인이 될 수 있다.

동물 전문가는 “다른 반려견에게 갑작스러운 공격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한 가지는 과도한 에너지”라고 말했다. 강아지의 넘치는 체력이 공격적인 행동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반려견의 주인은 공원에 가기 전 강아지에게 적절한 운동을 시켜 싸움 대신 산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강한 어조와 명령을 반복하면 반려견의 주의가 집중하도록 해 반려견이 공격하는 것을 예방하고 주의를 돌릴 수 있다.

동물 전문가는 “반려견에게 앉을 것을 명령하고 이 명령에 복종하면 강아지를 공원으로 들여보내는 것으로 적응시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