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없이 살 수 없는 고양이


▲ 출처 = 셔터스톡

육류 섭취의 문제점이 수면위로 떠오르면서 자신뿐만 아니라 고양이의 식단에도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려는 반려인이 늘어났다.

하지만 동물 전문가들은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육류 섭취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양이에게 고기가 꼭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자.

강아지들은 채식 위주로 살아갈 수 있지만, 고양이는 고기 없이는 살 수 없다.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 짧은 소화 시스템과 같은 고양이 신체 구조로 육식동물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반려인이 채식을 하고 있더라도 고양이에게 매일 닭고기나 생선 등의 동물성 단백질을 적당량 제공해야 한다.

또한, 고양이는 곡식을 먹으면서 살 수 있지만, 곡식을 섭취했을 때 피부 가려움증이나 탈모, 염증 등의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고양이에게 곡식을 먹이기 전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해야 고양이의 먹이로 사용할 수 있다.

동물 전문가는 “잘못된 음식 선택으로 인해 고양이들이 건강을 잃거나 심각할 경우 목숨이 위험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고양이는 육식 동물인 만큼 육식을 위주로 적당한 영양식품을 먹어야 한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