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비울 때 반려견, 누구에게 맡길까


▲ 출처 = 셔터스톡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동물 출입을 거부하는 곳이 많다. 이 때문에 대부분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두고 여행을 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집에서 홀로 남겨진 반려동물을 돌봐줄 사람이 없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반려동물을 돌봐줄 사람을 찾거나 반려동물 전용 숙박시설에 맡길 수 있다. 두 가지 방법의 장단점을 분석해봤다.

 

반려동물을 돌봐줄 사람에게 맡기는 경우

º 반려동물이 원래 지내던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으며, 복잡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º 반려동물이 한 번도 보지 못했던 다른 동물들과 같이 지내지 않아도 되고, 다른 동물들에게 공격을 받는 등의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

º 집을 비우더라도 반려동물 돌봄 전문가가 있기 때문에 도둑이 함부로 침입하지 못한다.

반려동물을 돌보는 사람을 집에 부른다면 적절한 자격을 갖추고 응급상황에서의 대처 방법과 동물 훈련에 지식이 있는지 잘 알아봐야 한다.

 

반려동물 전문 숙박시설에 맡기는 경우

º 다양한 숙박시설, 서비스, 그리고 관리 서비스를 취사선택할 수 있다.

º 반려동물이 직원이나 다른 동물들과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º 문제가 생길 경우 현장에서 바로 수의과 진료가 가능하다.

반려동물 전문 숙박시설에 맡긴다면 시설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반려동물에게 항상 신경 써주는지, 문제 발생 시 현장에서 바로 수의과 진료가 가능한지를 잘 확인해야 한다.

 

당신이 여행을 다녀오는 동안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지켜줄 곳을 찾는다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