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털 하얀 가루의 정체는?


▲ 사진 출처: 픽사베이

당신의 반려견의 피부와 털에서 하얀 가루가 보인다면 ‘비듬’일 가능성이 높다.

수의사 다넬 그립트 박사는 “비듬은 알레르기나 기생충, 건강 상태에 따라 발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아지의 비듬을 발견한 순간 건강 상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듬은 주로 등이나 꼬리 밑에서 발견된다.

그렇다면 개의 비듬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강아지 조련사인 잭 시아델라는 “강아지 비듬을 예방하고 없애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목욕과 털 손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반려견 미용실에 데려가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도 좋다. 강아지 털을 빗을 때는 중간 강도의 브러시를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와 각질 제거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강아지의 식단을 바꾸는 것도 비듬을 없애기 위해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저자극성 사료나 직접 만든 사료로 피부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더욱 정확한 강아지 비듬 치료를 원한다면 수의사와 상의할 것을 권한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