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석류, 간편하게 먹는 법


▲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석류는 건강에 유익한 과일 중 하나로 특히 여성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먹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마트에서 과일을 구매할 때 늘 사지 않는 과일이었다.

미 플로리다 석류협회에 신디 와인스타는 “석류는 밝은 루비 색깔을 가진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과일”로 묘사할 정도로 아름다운 석류를 손쉽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건강 전문가인 마리사 밀러는 “석류 씨앗을 효율적으로 떼어내는 방법은 따로 있다”고 말했다.

먼저 석류를 반으로 자른다. 반으로 쪼개진 석류 한쪽 껍질 쪽을 손으로 잡고 나무 숟가락으로 알갱이를 긁어 그릇에 담으면 된다. 안쪽에 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과육은 석류 껍질을 부드럽게 주무르면 쉽게 떨어진다. 남은 절반도 같은 방법으로 떼어낸다.

석류는 자르지 않은 경우 실온에서 일주일간 보관할 수 있으며 수확한 지 한 달이 지나도 한동안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보관 방법은 쉬운 편이다.

밀러는 “석류 과육 한 컵에 탄수화물이 144g, 섬유질이 7g, 단백질 2g가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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