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와 드라이브를 즐기는 방법


▲ 출처 = 셔터스톡

사랑하는 반려묘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은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지만, 만약 반려묘가 차에 타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면 여행도 물거품이 된다.

고양이가 드라이브의 재미를 알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자.

1. 우선 고양이가 차에 탔을 때 곧바로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 대신, 고양이가 몇 분 정도 차에 익숙해지도록 편안한 환경을 조성한다.

2. 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캐리어를 활용한다. 또 고양이가 차 안에서 돌아다지니 않도록 해야 안전 운전이 가능하다.

3. 고양이가 차에 익숙해졌다면 처음에는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 며칠에 걸쳐 서서히 이동 거리를 늘린다.

4. 차에 타고 있는 동안 고양이에게 간식을 줘서 좋은 기억을 심는다. 단, 많은 양의 음식을 주거나 공기 청정기를 강하게 틀면 고양이가 멀미를 할 수 있다.

5.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준다. 일회용 고양이 화장실을 준비해서 고양이가 차 안에 대소변을 보지 않도록 한다.

6. 차를 운전하는 동안, 도로가 막히더라도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표출하지 않는다. 고양이가 덩달아 주인의 스트레스를 느끼기 때문이다. 차를 운전하는 동안에는 평정심을 유지한다.

7.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차 문을 열기 전에 고양이가 제대로 캐리어 안에 들어있는지 확인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갑자기 차 밖으로 뛰쳐나갈 수 있다.

반려묘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을 하려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