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요리가 공기 오염을 일으킨다?


▲ 출처 = 셔터스톡

중국식 야채볶음이 건강과 환경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미 텍사스기술대학과 유타주립대학의 연구진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중국식 요리법인 볶는 방식이 지방 입자를 공기 중으로 분산시켜 흡입 시 심각한 위험성을 지녔으며 환경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경고했다.

볶음 요리가 위험한 이유는 볶음 요리를 할 때 기름 아래에 갇혀 있던 물이 갑자기 열을 받아 증발하면서 기름 막이 터져 작은 기름 입자가 공기 중으로 튀는 현상 때문이다.

공동 연구팀은 “특히 수분이 많은 가금류나 야채류를 볶을 때 많은 기름 입자가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공동 연구팀은 “환기가 잘되지 않는 주방에서 하는 요리는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이어지며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지만, 이 사실이 잘 알려지지 않아 심각한 상황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동 연구팀은 고속 카메라를 이용해 방출된 기름 입자의 크기와 분포를 기록, 계산했으며 환기 시설이 있는 주방과 없는 곳에서 이 입자가 얼마나 멀리 퍼지는지 측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